안녕하세요
책길남입니다.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되어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고, 대부분 무증상 감염이 지속됩니다. 일부의 경우 증상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가벼운 소화불량, 급성 위염, 만성 활동성 위염, 미란, 만성 위축성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암 등이 있습니다.
의료기술과 발달과 정기 건강검진으로 초기에 암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는 균을 제거하는 제균치료가 우선이며, 일반적으로 3가지 약물과 함께 위산을 강력하게 억제하는 프로톤펌프억제제와 두 종류의 항생제를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환자 당사자는 1~2주 약 복용을 한다면 충분히 치유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에서 최고 명의라고 하시는 분을 소개해드리니 꼭 참고하셔서 명의에게 좋은 치료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 선정 기준: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42곳의 상급종합병원 중 총 33곳을 대상으로 투표, 각 병원을 대표하는 의사 386명의 투표를 통해 선정됨.
1. 연구 실적이 좋은 의사
2. 내 가족이 환자라면 맡기고 싶은 의사
3. 성실성
4. 평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김병욱 교수
국내 손꼽히는 헬리코박터 전문가. 헬리코박터 항생제 내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의 최적 맞춤 치료법 개발' 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16개 의료기관에서 총 2000여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현재 표준 3제 요법으로 인정받는 치료법의 제균율이 감소하고 있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맞춤 치료법을 개발하는 연구다. 위암 바이오마커연구와 관련하여 미국소화기학회에서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소화성궤양출혈의 임상네트워크 구축사업 연구책임자로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연구를 마쳤고 그 결과를 국제학술지인 Gut and Liver에 발표하였다.
1. 학력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학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원 석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원 박사
2. 경력 및 연수
現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교수, 의생명융합연구원장
現 대한소화기학회 경기인천지회 회장
現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차기회장
現 Gut and Liver Chief Associate Editor
前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경기인천지회 회장
前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진정이사
前 대한소화기학회 가이드라인위원장
前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총무이사
前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학술이사
前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편집이사
前 대한소화기학회 경기인천지회 총무이사
前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경기인천지회 대외협력이사
김병욱 소화기내과 교수 진료 예약👉 |
#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 진료분야 :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 소화기질환 # 진료예약 가능 일정 조회 |
위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 명의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진료 예약 링크도 함께 있으니, 진료 예약이 필요하신 분은 들어가셔서 미리 예약하고 진료 및 수술일정 잡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